터닝포인트 회복상담센터는 2007년부터 선교사들만의 회복그룹(구조화된 그룹상담)을 운영하여 현재 18기에 걸쳐 선교사들의 영적, 심리적, 관계적인 회복을 위해 사역해 왔습니다. 그러던 중 전문적인 상담센터 설립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소원을 가져오다가 하나님께서는 2011년 9월 28일 많은 분들의 헌신과 손길을 통해 선교사들을 위한 ‘Turning Point 회복상담센터’를 개원하도록 하셨습니다.

앞으로도 선교사들이 영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사역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안내

1) 선교사 지원그룹
 매년 봄, 가을 학기에 12주 과정의 구조화된 그룹(강의, 나눔, 감정나누기)과정
 일시: 매주 화요일(오전 10시- 오후 1시30분)
 봄학기: 참자아 회복(Self Care) 그룹 – 원가족 탐색을 통한 참자아를 찾아가는 과정
 가을 학기: 영성회복(Soul Care)그룹 – 하나님과 이웃과 나 자신과의 관계 회복

 

2) 미술치료(10주 과정)
지원그룹 참가자를 대상으로 그룹과 병행하여 조금 더 깊은 무의식적 탐색을 하여 시각적으 로 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시간은 그룹 후 오후 2시30분-4시30분에 실시합니다.

 

3) 내면여행
회복그룹 참석자를 대상으로 그룹 12주가 끝나고 1박2일의 비구조화 집단 상담을 갖는다. 그룹에서 탐색한 것을 조금 더 구체적이고 깊이 있게 다루게 됩니다.

 

4) 관계증진을 위한 의사소통세미나
선교지에서 겪을 수 있는 대인관계의 문제 해결을 돕고 건강한 의사소통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세미나로 여름과 겨울 연 2회, 2일간 실시합니다.

 

5) 선교사 그룹상담
봄과 겨울 년 2회, 3일간 실시합니다.

 

6) 디브리퍼 교육과 집단심리 디브리핑 워크샵
멤버케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디브리퍼 교육을 실시하고 집단심리 디브리핑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사역지에서 심리적, 영적 어려움을 재정리하여 다음 사역에 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7) 개인, 부부 및 자녀(MK)상담
개인 또는 단체의 의뢰를 받아 실시합니다.

 

8) 개인, 가족 디브리핑과 위기 디브리핑
선교지에서 경험한 위기 상황에 관련된 디브리핑과 개인적으로 경험한 트라우마를 재정리하도록 돕습니다. 개인이나 선교단체의 의뢰를 받아 실시합니다.

 

9) 선교지 방문 세미나
센터의 상담팀이 선교지를 직접 방문하여 선교사들을 위한 세미나와 개인, 부부 및 MK 상담을 통해 한국에 들어오지 못하는 선교사들을 위해 실시합니다.

 

상담사 소개

센터의 모든 상담사는 선교사들의 고충을 잘 이해하는 상담선교사로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 장

이현숙 선교사 (백석대 상담대학원 박사: Ph.D, 목회상담협회 감독, 한국기독교상담심리치료학회 수련 감독, 새중앙상담센터 수퍼바이저, 백석상담센터 수련 수퍼바이저 3년 수료)

 

상담사 
유희주 선교사(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박사과정)
백은영 선교사(백석대 상담대학원 석사졸업, 놀이치료사)
김진희 선교사(백석대 상담대학원 박사과정)
현혜진 선교사(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석사졸업)
문신희 선교사(백석대 상담대학원 석사과정, 미술치료 진행)
유봉철 선교사(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석사과정)

 

심리검사
허입 과정에 필요한 심리검사를 실시합니다.
심리적 문제 진단,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도록 하여 문제발생의 예방을 돕습니다.

 

 

'KMCN 네트웍'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위기관리재단  (0) 2019.08.02
오아시스 힐링센터(방콕 소재)  (0) 2019.08.02
하트스트림 한국센터  (0) 2019.08.02
Friends Of Missionaries(미국 소재)  (0) 2019.08.02
터닝포인트 회복상담센터  (0) 2019.08.02
브니엘 상담센터  (0) 2019.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