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케어는 적합한 훈련과 지원을 받는 사람들이 적절한 기술과 경험을 가지고 봉사할 수 있다.
(아래의 실행 지침들은 GMCN이 제시한 것이다)

 

멤버케어 담당자들이 적절하게 훈련을 받고 지원을 받는 체제를 갖추는 것이 좋은 실행방안의 기초가 된다. 멤버케어는 훈련된 전문가들이나 인사 담당자들뿐만 아니라 멘토들이나 목회적 관리자들, 파송교회의 지원 팀들도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바람직한 실행지침은 다음과 같은 항목을 포함한다.

 

1. 멤버케어 담당자들을 위한 지침

  • 멤버케어 담당자들은 윤리적으로 행동해야 한다.
  • 멤버케어 담당자들은 단체, 교회 혹은 전문기구의 책무 시스템 속에서 일해야 한다.
  • 멤버케어 담당자들은 정기적으로 점검이나 감독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
  • 필요한 경우, 멤버케어 담당자들이 정신건강 전문가, 목회적 관리자들에게 후속적인 케어를 의뢰 할 수 있는 통로와 기회가 마련되어야 한다.
  • 멤버케어 활동의 결과가 확인되고, 케어 사역의 절차와 지침에 대해 내부적인 점검이 이루어져야 한다.
  • 멤버케어 사역에 대한 불만사항들을 다룰 수 있는 절차가 수립되어 있어야 한다.
  • 멤버케어 담당자들이 사역과 삶의 건강한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격려를 받아야 한다.
     

2. 멤버케어 담당자들에 대한 훈련

  • 멤버케어 담당자들은 청취기술, 목회적 관리, 어린이 보호, 지원 팀의 구성, 그리고 언제 전문치료를 의뢰해야 하는가 등에 대해 적절한 훈련을 받아야 한다.
  • 멤버케어 담당자들은 선교회나 인도주의 단체 등에서 주관하는 행사 혹은 대회나 훈련 등에 정기적이고도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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