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사이트 글입니다.(2017년 10월 13일)

 

 

제2차 KMCN 멤버케어 포럼에 초청합니다!  Welcome to the 2nd KMCN Forum!

 

 

우리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한국교회 선교의 전인적 건강과 활성화를 위해 멤버케어사역에 헌신해 오신 지역교회, 선교단체, 멤버케어 기관에 소속된 여러 사역자님들의 수고와 섬김을 통해 안팎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한국선교가 한 걸음 더 나아가며 곳곳에서 귀한 결실을 맺고 있는 줄로 믿습니다.

 

2015년 11월 강촌 엘리시안 리조트에서 열렸던 제1차 한국선교사 멤버케어 포럼의 기억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2년여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 동안 각자의 부르심에 따라 맡겨진 사역에 골몰하다 보니 2년 전 열정적으로 나누고 씨름했던 여러 가지 공동 과제들의 구체적인 진척이 미흡한 것 같아 아쉬운 심정입니다. 이제 지난 2년간의 사역들을 돌아보고 우리 모두 앞에 제시된 과업들의 진척사항을 확인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지속적 전진이 이루어져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10월 26-28일(목-토)에 열리는 제2차 포럼에서는 지난 2년 사이에 일어난 멤버케어 운동의 새로운 경향과 주요 정보를 나누는 시간과 함께, 제1차 포럼의 주요 과제들을 구체화하고 완성도를 높이는 공동의 노력이 이루어지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주요 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멤버케어 사역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을 논의하고 교회와 선교단체들의 사역 길잡이가 될 [멤버케어 정책과 실행지침]을 담은 통합 매뉴얼을 수립하는 일입니다.

 

둘째, 각 사역주체들 간의 원활한 소통과 네트워크 구축, 자료공유를 통한 멤버케어 운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온라인 소통도구]를 구체화하고 활용하는 방안입니다.

 

셋째, 멤버케어 사역주체들 간의 긴밀한 협력과 동역을 촉진하기 위해 KMCN이 조직보다는 네트워크로 작동하고 지속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 등입니다.

 

제2차 포럼을 통해, 세 주체에 속한 각 단체의 대표와 멤버케어 담당자들이 함께 모여 그동안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통합하는 협의를 하므로 요긴하고 실용적인 정책과 안내지침이 산출될 것으로 믿습니다. 모든 멤버케어 사역자들이 함께 모여 교제하고 격려하는 가운데 탐스러운 열매도 수확하는 정겨운 모임이 되도록 여러분들의 기도와 참여 그리고 협력을 간절히 요청합니다.

 

Korea Member Care Network 코디네이터 최형근 드림